2024. 3. 12. 23:19ㆍ카테고리 없음
안녕하세요. 벌써 두번째 라이프체인징 미션을 적기 이전에 오늘의 강의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하겠습니다.
[강의 내용]
1.가장 안전하게 수익낼 수 있는 경매와 공매의 특징
경매와 공매의 경우 부동산 및 매도자가 갑의 위치가 아닌 경매가를 내가 정하고 매입하는 장점이 있는 부분이 매력적이 었 습니다. 시세보다 저렴하게 구입하게 된다면 하락장에서도 기존 매수자와는 다르게 버틸 수 잇는 갭이 존재하여 안정적인 투자를 진행 할 수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지분경매
특수경매라고 말씀해 주셔서 복잡하고 일반인은 다소 접근하기 어려운 분야라는 벽을 느꼈는데, 설명을 들어보니 오히려 매입자가 정해진 상태에서 진행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단기간에도 수익을 볼 수 있는 경매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권리 분석등 공부해야할 부분이 많이 있을거라고 생각이 들지만 도전해 보고 싶은 분야입니다.
[블로그 챌린지 주제]
- 부동산 독서 인증 및 짧은 독후감 작성. 아래의 내용은 유근용 선생님께서 작성해주신 글귀입니다.
책에는 긴 시간 투자를 해온 전문가들의 경험치와 통찰력이 녹아있다.
부동산 투자를 하기로 결심 하셨다면 꼭 책의 내용을 본인의 것으로 숙지 하기를 추천드립니다..
제가선택한 책은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 너나위의 독후감을 쓰기 앞서 책을 읽고 느낀 내용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1. 작은 것 부터 저축하기
- 매달 작은 금액이라도 저축하는 습관 기르기
- 불필요한 지출 줄이고 생활비 최소화 하기
2. 복리 원리 활용하기
- 작은 금액도 오랫동안 불리면 큰 금액으로 불어난다.
- 젊을때부터 투자하면 복리효과가 아주 크다.
3. 부동산 임대 수익 내기
- 대도시 중저가 아파트 등 매입 후 임대 -> 원금 상환 후에는 순수익이 발생한다.
등등 좋은 여러가지 내용들이있지만 추후에 자세히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느낀점]
이 책의 저자 너나위 님은 한때 평범한 월급쟁이였지만, 절약과 투자를 통해 부자가 되었다고 합니다. 책을 읽으며 제게도 그길이 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가장 와닿은 부분은 절대절약의 중요성이었습니다. 작은 금액이라도 꾸준히 저축하는 습관을 들이라는 조언에 공감했습니다. MZ세대인 저도 커피한잔, 외식 한끼에 만만치 않은 돈을 쓰고 있었기 떄문입니다. 저축의 첫걸음은 불필요한 지출부터 과감히 줄이는 것임을 깨달았습니다.
또한 복리의 기적에 대해 설명한 대목이 인상 깊었습니다. 젊을수록 복리 효과가 크다는 점에서 서두르지 않으면 큰 손실을 막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으며, 작은 금액이라도 오랫동안 불리면 엄청난 수익을 낼수 있다니, 시간이 곧 돈이되는 마법 같았습니다.
전반적으로 이 책은 절약과 투자의 기본기를 탄탄히 다져주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를 비롯한 MZ세대들이 꼭 읽어봐야할 성실한 재테크 지침서라고 자부합니다. 아직 늦지 않았으니 책에서 알려주는 대로 하나씩 꾸준하게 실천해야겠습니다.
위의 내용을 바탕으로 투자목적의 씨드를 모아, 용쌤에게 배운 내용들을 전수받아 잃지 않는 투자방법을 구축해 나가는 방법을 연구하여 경제적 자유로 한걸음더 다가가는 길이 되길 믿고 정진하겠습니다.